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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언리얼 엔진 4 입문

[언리얼 입문]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몽타주 섹션

by 잡템 2023. 10. 25.
인프런 Rookiss 언리얼 엔진4 입문 강의를 듣고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애니메이션 노티파이는 애니메이션에서 특정 순간에 무언가 이벤트를 호출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유니티에서 쓰는 애니메이션 이벤트와 기능이 비슷하다

사용법은 몽타주의 노티파이 영역에 노티파이를 호출할 지점에 노티파이를 생성시켜두고 여기선 AttackHit이라 명명했다.

이 노티파이를 호출하려면 정해진 규칙이 존재한다.

//헤더
UFUNCTION()
void AnimNotify_AttackHit();

//CPP
void UMyAnimInstance::AnimNotify_AttackHit()
{
    UE_LOG(LogTemp, Log, TEXT("AnimNotify_AttackHit"));
}

이런식으로 노티파이 이름이 AttackHit이므로 AnimNotify_AttackHit이라는 함수를 만들면 애니메이션 동작중

해당 지점에서 노티파이가 호출된다.

몽타주 섹션

몽타주 섹션은 애니메이션 몽타주의 구간을 분할하는 기능이다.

기존 몽타주의 경우 이렇게 어택 A B C를 자동으로 연결하여 재생하게 되어있지만.

이렇게 3섹션으로 나누면 몽타주를 3분할하여 원하는 시점에 특정 섹션만 재생하는게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