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Rookiss 언리얼 엔진4 입문 강의를 듣고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전 애니메이션 기초 이후 스테이트 머신을 사용하는 강좌를 수강후 스테이트 머신 구성
이전에 직접 테스트해서 구성해본 스테이트머신
Ground 스테이트 내부
언리얼의 스테이트는 유니티의 스테이트처럼 1개씩의 애니메이션을 할당하는게아니라
유니티의 서브 스테이트 머신과같이 애니메이션 배치를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강좌를 보고 Ground 내에서는 기존의 Idle - Run 애니메이션이 출력되고
점프기능을 추가해 자연스러운 점프애니메이션이 출력되게 했다.
기본 점프가 너무 낮아 점프 세기를 높혀서 좀더 높이뛰게 수정해봤다.
AMyCharacter::AMyCharacter()
{
//점프 바인딩
PlayerInputComponent->BindAction(TEXT("Jump"), EInputEvent::IE_Pressed,this, &AMyCharacter::Jump);
//점프 속도 변경
GetCharacterMovement()->JumpZVelocity = 800.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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