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Engine

[Unity]Action vs UnityAction

by 잡템 2023. 8. 15.

 

1. Event Listener가 2개 이상인 경우, UnityEvent가 C# Event에 비해 메모리를 덜 Allocation한다. (1개인 경우 그 반대)

2. Event Dispatch의 경우 UnityEvent 맨 처음 Dispatch할 때 가비지를 발생시킨다. C# Event는 가비지가 발생하지 않는다.

3. UnityEvent는 C# Event에 비해 최소 두 배 느리고, worst case의 경우 40배까지 느렸다.

 

Reference

https://highfence.tistory.com/19

'Unity >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FootIK  (0) 2023.10.08
[Unity] RuntimeGizmo  (0) 2023.10.08
디바이스별 그래픽 API  (0) 2022.04.10
옵저버 패턴(ObserverPattern)  (0) 2022.02.25
Vector3 Roatation(벡터 회전)  (0) 2022.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