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Engine

코루틴 매니저

by 잡템 2022. 2. 9.

스크립트 최적화에관한 자료를 찾아보다 코루틴의 경우 StartCoroutine에서 가비지가 생기게되고 MicroCoroutine으로 대체하는게 좋다는 글을 보게되었고 참고자료를 찾던도중 코루틴 매니저를 구성하여 사용하면 가비지생성을 많이 줄일 수 있다는 글을 보게되어 코드를 구성해보았다.

 

테스트는 참고자료 2번블로그와같이 업데이트문에서 프레임당 1만번씩 실행하는방식으로 실행했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이나왔다.

StartCoroutine Update문에서 프레임당 1만회 실행결과
CoroutineManager를 사용해 실행한 결과

코루틴을 사용하는이상 가비지가 안생기는건 아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것같다.


Reference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opt-script-optimization/#%EC%B0%B8%EC%A1%B0-%EC%BA%90%EC%8B%B1%ED%95%98%EA%B8%B0

 

유니티 - 스크립트 최적화

목차 1. GetComponent(), Find() 메소드 사용 줄이기 2. GetComponent() 대신 TryGetComponent() 사용하기 3. Object.name, GameObject.tag 사용하지 않기 4. 비어있는 유니티 이벤트 메소드 방치하지 않기 5. StartCoroutine() 자

rito15.github.io

https://m.blog.naver.com/dlwhdgur20/221016173139

 

유니티의 코루틴에 대해 2 - StartCoroutine

StartCoroutine 메서드는 다음과 같이 정의되어 있다. StartCoroutine_Auto_Internal은 다음과 같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