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최적화에관한 자료를 찾아보다 코루틴의 경우 StartCoroutine에서 가비지가 생기게되고 MicroCoroutine으로 대체하는게 좋다는 글을 보게되었고 참고자료를 찾던도중 코루틴 매니저를 구성하여 사용하면 가비지생성을 많이 줄일 수 있다는 글을 보게되어 코드를 구성해보았다.
테스트는 참고자료 2번블로그와같이 업데이트문에서 프레임당 1만번씩 실행하는방식으로 실행했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이나왔다.
코루틴을 사용하는이상 가비지가 안생기는건 아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것같다.
Reference
유니티 - 스크립트 최적화
목차 1. GetComponent(), Find() 메소드 사용 줄이기 2. GetComponent() 대신 TryGetComponent() 사용하기 3. Object.name, GameObject.tag 사용하지 않기 4. 비어있는 유니티 이벤트 메소드 방치하지 않기 5. StartCoroutine() 자
rito15.github.io
https://m.blog.naver.com/dlwhdgur20/221016173139
유니티의 코루틴에 대해 2 - StartCoroutine
StartCoroutine 메서드는 다음과 같이 정의되어 있다. StartCoroutine_Auto_Internal은 다음과 같다....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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