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언리얼 엔진 4 입문
[언리얼 입문] 블렌드 스페이스
잡템
2023. 10. 26. 18:13
인프런 Rookiss 언리얼 엔진4 입문 강의를 듣고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블렌드 스페이스
블렌드 스페이스란 값에따라 애니메이션을 혼합하여 노출시켜주는 기능으로
유니티의 블렌드 트리와 비슷한 기능이다.
1D와 일반 블렌드 스페이스가 있는데 1D의경우 1차원을 의미하며 하나의 값을 기준으로 혼합한다고 한다.
이번엔 일반 블렌드 스페이스를 사용했다.
가로축과 세로축명칭을 과 값 범위를 지정할수있다
이번엔 상하좌우 이동에대한 블렌드 스페이스를
구성하기때문에
좌우 -1~1
상하 ~1~1
이렇게 세팅하였다.
Interpolation Time은 다른애니메이션 전환에 필요한 최소시간으로
기본은 0이지만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전환을 위해 0.1로
조정했다.
앞뒤 좌우 이동 애니메이션을 배치하면 블렌드 스페이스 작업은끝이다.
실제로 사용시에는 변수를 선언해 블렌드 스페이스와 연결해주면 끝이난다.
Reference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Blendspaces/Overview/